나의 글 모음

6.내 삶 속에 흐르는 하나님의 은혜

bonitahuh 2023. 5. 25. 08:47

오늘 목사님의 설교 제목이 “가정 공동체에 흐르는 하나님의 은혜”였다

말씀을 들으면서 내 삶 속에 흐르는 하나님의 은혜를 생각해 보니

참으로 말할 수 없는 은혜로 감사와  찬양이 절로 솟아난다

 

80여 년 가까이 살아오면서 내 개인과 내 가정과 또 내가 속한 교회 공동체와 사회 속에서

때때로 즐겁고 기쁜 때도 있었지만 말할 수 없는 고통과 괴로움도 많이 있었다

건강으로 인하여 너무나도 절망스러운 날도 있었고  또한 사람과의 관계 속에 힘들고 지치고 억울한 때도 있었고

경제적인 어려움으로 어렵고 비참한 때도 있었다

내 인생 절반 이상을  남의 나라에서 살아왔으니 모든 것이 서툴고  어렵고 당황스러운 일들이

시시때때로 일어나 어찌해야 좋을지 몰라 난감하며 허둥댈 때도 많았고

지금은 또 남편의 건강으로 인하여 염려와 두려움이 간간 나를 힘들게 하지만

그럼에도 불구하고  하나님의 은혜가 내 삶 가운데 지금도 쉬지 않고 흐르고 있음을 인정하는 믿음이

우리 부부에게 있음을 감사하고 또  감사한다

 

목사님 말씀가운데 하나님을 전적으로 의지하고 나갈때 그 가운데 하나님의 은혜는 흐르며

믿고 나갈 때에 하나님의 선하신 인도하심이 있다고 증거 하신다

내 삶의 주인 되시는 하나님의 주권을 인정하고 모든 것을 하나님께 맡기며 나갈 때

그 가운데에 하나님의 은혜의 강이 흐른다

내 삶을 내 힘과 내 뜻대로  실아가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의 은혜가 내 삶을 이끌어 가신다

 

지금도 하나님의 은혜의 강물이 도도히 내 삶 가운데 흐르고 있음을 믿으며 의지하니

말할 수 없는 평안과 기쁨과 감사가 나를 감싸며 위로해 준다

 

예배 중에 “나의  힘이 되신 여호와여”를 온 성도들과 함께 찬양하니

넘치는 은혜로 말할 수 없는 감동으로 승리할 수 있다는 믿음이 온다

 

“나의 힘이 되신 여호와여 내가 주를 사랑하나이다

여호와는 나의 반석이시요이시오  나의 요새시요 나를 건지시는 이시요 나의 하나님이시요

내가 그 안에 피할 나의 바위시요  나의 방패시요 나의 구원의 뿔 이시요  나의 산성이시로다

(시편 18:1,2)

 

아멘! 여호와 닛시!

'나의 글 모음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7교구 기쁜 우리 은사동 봉헌송  (0) 2023.06.23
5.나이 들어 걱정거리  (0) 2023.05.25
4.국화 화분을 들여 놓으며  (0) 2023.05.25
3.무거운 것이 싫다  (2) 2023.05.25
2.온라인 예배를 드리면서  (2) 2023.05.25